안동지역 농촌산업 맞춤형 지식재산권 교육

person 안동여성발명협회
schedule 송고 : 2010-08-25 09:03
“우리 농촌 지식재산권 갖기” 제2기 교육 개강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와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8월 25일(수) 11:00부터 27일(금)까지 안동시 도산면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우리 농촌 지식재산권 갖기” 제2기 과정을 운영한다.

 “우리 농촌 지식재산권 갖기” 교육과정은 한국여성발명협회가 농촌 산업의 경쟁력과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농산물 관련 지식재산권의 출원을 높이기 위해, 농촌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특화된 지식재산권 교육 프로그램인으로 농업인재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하였다.

지난 7월7일(수)부터 2박3일간 대전시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제1기 과정을 실시하였으며, 제3기 과정은 9월 7일부터 9일까지 광주 광산구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1회 교육인원은 30명이다.

이번 제2기 과정에는 안동지역 농업인, 농촌기업 임직원, 창업 예정 농업인, 농업 관련 기관 종사자 등 27명을 포함한 부산, 경기, 충남, 경북지역 농업인들이 32명이 신청하였으며, 특히 여성 농업인들이 많이 참여하였다.

교육내용은 지식재산권과 생활발명의 중요성, 지식재산권 제도와 출원 절차, 특허 정보 검색 및 명세서 작성 실습 등 지식재산권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내용과 발명과 창의적 농업 경영, 농식품 가공 창업 및 경영 사례, 농산물 재료를 이용한 발명품 만들기, 지리적 표시와 상표제도,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디자인, 농업발명 아이디어 대회 등 농업 분야와 연관된 지식재산권 활용 방법 등 이론과 실무가 겸비된 농촌 산업 종사자의 실제 수요와 필요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제3기 과정 신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숙박비를 포함한 교육비의 70%는 협회에서 지원하고, 수강생은 교재비, 식비 등 개별 교육비 8~9만원을(실 교육비의 30%) 부담해야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