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쌀 소비촉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쌀에 대한 아이디어라면 어떤 내용이라도 가능
경상북도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사)경북세계농업포럼과 함께 ‘쌀 소비촉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쌀 소비를 늘리고, 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는 정책, 디자인, 표어, 가공법, 요리법 등, 쌀에 대한 아이디어라면 어떤 내용이라도 공모전 담당자 메일(szzong91@korea.kr)이나 우편, FAX로 접수 가능하다.
※ 접수방법 : 메일)szzong91@korea.kr, 우편)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60 (사)경북세계농업포럼, FAX) 053 950 2989
출품된 아이디어는 분야별 전문가들과 경상북도농어업FTA대책특별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상 수상자를 선발, 11월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장과 상금을 비롯한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쌀 생산량의 증가와 소비량 감소로 다소 위축된 경북 쌀산업을 파워업(Power Up)시킬 쌀산업 분야 전반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접수 받으며, 특히 미래의 소비계층인 청소년들의 쌀소비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공모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농어업FTA대책특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af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쌀 소비촉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쌀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 경상북도 쌀산업 정책 개발과 추진에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