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2010안동한우불고기축제』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9-28 11:13
재래시장 리모델링, 전통장옥, 공연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 완비

-재래시장 리모델링, 전통장옥, 공연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 완비


한우 특유의 맛과 향이 어우러진 질 좋은 쇠고기인 안동한우의 홍보와 재래시장인 풍산장터를 활성화하기 위해『2010안동한우불고기축제』를 9월 30일(개막식 오후7시)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풍산장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하회마을의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 등재기념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0. 9. 24 ~ 10. 3)개최 기간 중 안동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우사육농가와 유통업소에 수익을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한다.

2010년 8월 1일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엄기진)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행사준비에 돌입하였으며, 안동을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질 좋은 안동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시식할 수 있고 외국공연, 마스크댄스, 노래자랑대회 등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풍산장터는 그동안 침체되어온 재래시장을 리모델링 하여 전통장옥, 공연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완비 하였고, 작년은 신종플루로 인하여 부득이 하게 취소되었지만 올해 2010안동한우불고기축제는 별 탈없이 개최하게 되었으며, 축제를 계기로 풍산장터는 인근에 위치한 하회마을, 봉정사, 학가산 온천 등 대규모 관광지와 연계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