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 심의위원회 개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0-10-08 10:28
봉화농협 등 11개 생산자단체에서 공동브랜드 사용신청

봉화군은 우수 농산물의 품질과 브랜드의 대외적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10월 8일 오후 4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대희 부군수를 비롯한 심의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공동브랜드 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봉화군 농산물 중 우선적으로 경쟁력 있는 사과와 토마토의 공동브랜드 사용 신청단체를 심사하기 위하여 개최되며, 봉화농협 등 11개 생산자단체에서 공동브랜드 사용신청을 하였다.

공동브랜드 사용자 심사항목은 생산자 자질능력과 우수농산물 생산 등 기타 사항에 대하여 100점 만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점의 합계가 80점 이상으로 평가되어야 공동브랜드 사용자로 지정받을 수 있다.

심의위원회에서 심사결과 가결된 생산자단체에는 봉화군 공동브랜드인 봉화청량사과와 청량토마토의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2년간 부여하고, 농산물 규격출하용 포장재도 지원할 계획이다.

봉화군은 대도시 소비자의 신뢰확보와 우수농산물에 대한 품질과 가격차별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금년 6월 29일에 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관리조례를 제정공포하고, 9월 10일에 조례 시행규칙을 제정공포 하였으며, 공동브랜드 사용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강화와 품질관리로 지역농산물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