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경북 Blue-Green BT 무역사절단을 파견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도내 바이오산업관련 기업체의 해외판로개척을 위해 11. 14(일) ~ 11. 20(토)까지 7일간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중국(상해), 일본(동경)을 순회하는 2010 경북 Blue-Green BT 무역사절단을 파견을 지원하여 14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금번 무역사절단에는 한방발효법제㈜(발효홍삼), 좋은먹거리 영농조합법인(천년초 가공품), 의성흑마늘(흑마늘 가공품), 하늘호수(화장품), 니껴바이오(청국장 가공품)가 참여하였으며, 본 연구원에서는 현지 시장조사, 상담바이어 섭외ㆍ주선, 통역 지원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였다.
경북 Blue-Green BT 마케팅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절단은 2달여간의 사전 바이어섭외를 통해 우수 바이어 초청 상담회와 해외 바이오산업 분야의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상담을 병행하는 방문형 상담회로 구성되어 참여기업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한 시장조사를 통해 파견국내의 바이오산업 trend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권오철 원장(사절단장)은 "한류의 바람을 타고 한국 상품에 대한 인지도 상승으로 한국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어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며, 해외거점 확보(중소기업청 선정, 3개 해외거점센터와 MOU 체결)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금번 해외 무역 사절단 파견지원사업의 성공적인 파견을 발판으로 2011년에도 도내 바이오산업관련 기업체들의 해외시장개척에 적극 힘쓸 것을 약속하였으며, 참여기업체의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