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1회 일자리창출 아이디어공모전 “대상 수상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12-20 09:24
안동시 의회사무국 신병철(행정5)전문위원

이번에 공모주제는 지역고용안정과 소득증대를 통한 부자경북 실현으로 청년층, 취약계층 일자리, 미스매치해소 등 지역일자리 전반으로 7개 분야를 선정하여 공모했는데 그 중 지속적인 일자리창출 방안을 응모했다.
대상을 차지한 전통문화참여단 구성, 운영 내용을 요약한다면 경북은 3대 문화권인 안동의 유교문화, 경주의 불교문화, 고령의 가야문화권이 있는데 그 중심이 되는 전통마을, 서원, 박물관 진입로를 활용 하여 그 지역에 맞는 민속행렬, 퍼레이드와 함께 어울리는 체험관광에 포인트를 두었다.
행렬도에 따라 소품, 의상을 갖추어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연출도 하고 연출하지 않은 시간에는 관광지주변 환경정화에 참여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연출을 통하여 관광객의 볼거리 제공과 참여하는 인력의 일자리창출은 물론 많은 관광객 관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지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 문화사업을 앞으로 사회적 기업으로 신청 전환할 계획도 갖고 있다.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 대상을 받은 신병철 전문위원은 시청내 아이디어맨으로 불리는 만큼 그 동안 행정서비스, 물가안정, 도민체전마크 등의 공모 입선, 도 혁신과제와 한국관광개발공사아이디어 공모에 은상 수상 15차례이상 수상하는 등 자기능력개발은 물론 전통 혼례팀 참여와 북후 재직시 차별화된 산약(마)축제 개최와 살기 좋은 산약마을 조성의 성공적 마무리 등 주민 리더쉽과 다양한 능력을 갖추었기에 조직 내 필요로 하는 일하는 모범공무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