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농업기계화사업 조기 공급 추진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1-01-13 09:46
노동력 절감과 적기 영농을 위한!!
안동시는 정부 경기부양 정책과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지방 재정 조기집행 역점사업에 발맞추어 금년도 농업기계화사업을 조기에 추진키로 했다.
농촌 인력의 급속한 고령화?부녀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현상 해소와 농업인의 영농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1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영농기 이전에 농기계를 공급하여 적기 영농 실현에 차질이 없도록 농기계 공급 사업을 추진, 농업인에게 농기계 구입부담 경감 등 내실 있는 농기계 공급 시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농기계 공급 사업은 관리기외 3개 기종, 총 710여대로『관리기 290대, 노약자자동분무기 300대, 곡물건조기 20대, 농가정미기 100대』등 공급되는 농기계에 대해서는 50%의 정부 보조금이 지원 된다.
농기계 공급은 읍ㆍ면ㆍ동에 거주하는 농업인 중 농기계 공급혜택을 받지 못한 농가, 영농규모가 크고 일손 부족 현상이 심한 농가와 귀농자를 우선 지원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며, 1월말까지 농기계 공급 대상자를 선정?확정하여 영농기 이전 5월말 까지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영세농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경감하고 활용도를 증대시키기 위하여 임대 농기계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일손 부족 농가 영농 편익 제공으로 생산비 절감 및 적기영농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