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봉화교육 실적보고회 개최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호창)에서는 26일 오전 10시 3층 회의실에서 봉화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장, 교직원, 민간인, 학생 등 8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봉화교육상 시상식 및 봉화교육실적보고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0학년도 봉화교육 결과를 되짚어보고 신묘년에는 sharp의 사전적 의미인 “보다 특별하고, 보다 세련되고, 보다 품격 높은....” 을 실현하자는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이다.
2010에 실시한 학교평가 결과 우수학교에 대하여 학교경영우수상을 수여한다. 최우수상으로 유치원부문에서는 석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초등학교 부문에서는 소천초등학교, 중학교 부문에서는 봉화중학교가 수상한다.
또한 봉화교육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으로 교직발전에 헌신한 교원에 대한 봉화교육상 시상과 교육활동 유공 교직원, 민간인, 2010 한 해 동안 봉화교육을 빛낸 학생에게 자랑스러운 봉화 학생상이 수여된다.
영예로운 봉화교육상의 본상은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하여 청소년단체 활동에 헌신한 소천초등학교 심정호 교감 선생님이 수상하고, 우수상에는 방과후 학교 달빛 도서관등을 운영하신 도촌초등학교 정병인 선생님과 인성교육과 4H 활동으로 청소년 생활지도에 헌신한 춘양중학교 박영창 선생님이 수상한다.
유공 교원 표창은 서벽초병설유치원 류정애 교사 외 11명, 유공 공무원은 서벽초 천경석 외 5명, 유공 민간인은 내성초 학부모 회장 이혜정 외 8명이 수상하였으며, 자랑스러운 봉화학생상은 2010 독도사랑 UCC 공모대회와 경북학생영상제를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봉화초 6학년 김자영과 전국소년체전 동메달을 획득하여 봉화를 빛낸 봉화중학교 2학년 금창연이 수상하였다.
최호창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경영상을 수상한 학교와 봉화교육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받은 교직원, 학생 그리고 민간인 표창패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축하를 드리며, 2010 한해 동안 봉화교육이 매우 우수한 실적을 거둔 것은 봉화교육 가족 모두의 교육에 대한 열정 때문이다”라고 치하하고, “2011년에도 토끼의 착한 눈빛과 슬기로움을 닮은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를 기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