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욱 봉화군수』 전국농정토론회 사례발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1-09-05 09:16
지역농업이 발전해야 지역경제가 산다!” 는 주제 발표에 신선한 감동

농림수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주최하고 농민신문사가 주관한  전국 시장ㆍ군수, 조합장 농정토론회가 9월2일부터 9월3일까지 문경 STX리조트에서 농식품부장관, 농촌진흥청장, 시장ㆍ군수, 조합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농정토론회는 지역농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앙과 지방의 협력방안과 농협 경제사업 활성화방안 모색에 목적을 두고 농정시책추진 사례발표, 주제토론, 장관과의 대화 등 심도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농정시책추진 사례발표에 전국자치단체장을 대표하여 박노욱 봉화군수가 “지역농업이 발전해야 지역경제가 산다”는 제목으로 봉화군농정시책 추진현황, 농협과 협력사업추진, 향후 농업ㆍ농촌 발전방향 등에 대해 사례와 비전 중심으로 그동안 농업관련 경험과 1년여 군수재임기간의 경험을 토대로 열정적인 발표에 모든 청중이 감동하여 박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토론회를 주제한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장관도 봉화군의 농정시책 추진사례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지방자치단체장의 농업ㆍ농촌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향후 지방자치 발전의 초석이 된다고 강조하면서 농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봉화군에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