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송이축제 개막”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
찬바람이 옷깃에 스며드는 가을의 중턱! 경북 봉화군에서 제15회 봉화송이축제/제30회 청량문화제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자연의 향기! 봉화송이와 함께!’라는 주제로 봉화읍 체육공원과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참여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송이채취체험은 봉화군 홈페이지에서 8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 무료로 참가신청을 접수 받아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 한차례씩 진행된다.
그 외에도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송이볼링, 송이가요 한마당, 전통유과 만들기 등 많은 체험행사가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 호롱등 만들기와 떡 만들기, 전통복식체험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봉화송이명품관, 송이요리전시, 임산버섯전시 등은 교육의 장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 문화단체의 특색 있는 시화전, 사진전과 봉화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읍ㆍ면 홍보관, 봉화 옛 모습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이 밖에 봉화송이먹거리 장터, 봉화송이와 한약우의 만남을 통한 송이셀프식당과 행사장 내에서 우수한 봉화송이와 한약우를 구매할 수 있는 송이판매장터 및 봉화한약우 판매점이 운영되어 먹는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다양한 송이요리가 전시되어 보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그리고 삼계줄다리기, 한시백일장, 민속장기대회 등 우리지역의 전통문화전승을 위해 개최되는 제30회 청량문화제와 함께 개최되어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큰 활력소가 된다.
올 가을, 체험과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봉화송이축제를 찾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봉화송이와 한약우도 맛보고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다채롭고 차별화 된 행사프로그램을 경험하고 국립수목원이 조성되는 춘양목 군락지와 가을철 단풍이 절정을 이루게 될 청량산과 같은 봉화군의 주요 관광지도 둘러보며 가을이 주는 즐거움을 느껴보기 바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