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면, 청정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에 총력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1-11-02 11:33
인천시 남구청 주관, 제3회 농산물 직거래 장터 참여
지난 11월 1일(화) 명호면에서는 자매결연을 맺은 학익2동 주민자치센터의 초청으로 인천시 남구청에서 주관하는 제3회 자매결연지역 농산물 직거래장터에 류동영 명호면장, 이승희 농업경영인 회장외 12명이 명호면에서 생산되는 사과, 고추, 잡곡 등 농산물 홍보 및 판매에 총력을 다하였다.
이날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인천시 남구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렸으며, 명호면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시하여 장터를 찾은 남구 구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약 70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명호면은 지난 2009년 8월 학익2동 주민자치센터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올해 8월에는 학익2동 주민자치센터장 및 자치위원들이 명호면을 방문하여양단체간 상호 교류협력 확대 및 지역발전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다짐하였으며, 이번 직거래 장터의 참여를 통해 다시한번 우호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함과 아울러,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 거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이번 직거래장터에 참여한 이승희 농업경영인 회장은 “도시 소비자에게 명호면의 친환경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향후 판로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다음해에는 좀 더 많은 농산물을 갖고 참여해 봉화를 홍보하고 농민들에게는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