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워크숍 개최

person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schedule 송고 : 2011-12-21 09:59
안동시에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위해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부시장 최종원, 애명노인마을원장 오승택)에서는 12월 21일(수) 오전11시30분에 가톨릭상지대 두봉관 1층 세미나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이해와 도약하는 민관협력” 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며,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 및 관련공무원들에게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켜 지역실정에 맞는 복지정책 방향과 사회복지연계방안을 모색하여 안동시에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사무실 이전으로 인한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현판전달식과 더불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기능과 역할의 이해」라는 주제의 특강을 준비하여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를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2004년도에 사회복지 사업법 제7조 2항 및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운영조례에 근거하여 설립되어 시민중심의 복지향상과 보다 자율적인 복지관련 문제 해결에 힘써 왔다. 그리고, 안동시의 사회복지 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 또는 건의하고 사회복지·보건의료 관련 기관·단체가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 및 보건의료서비스의 연계·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경주하고 있다.

금년도에도「시민복지 향상」을 위하여 꾸준히 힘써 오면서,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제3회 주민서비스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복지업무 관련 전시, 체험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참여하신 모든 분과 함께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12월 4일에는 제1회 안동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의 날”을 주최하여 시민과 더불어 사는 삶의 실천에 앞장서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