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주)대주기계 산학교류 협약체결 및 발전기금 기탁식 개최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1-12-22 10:47
(주)대주기계,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8억 1천만 원 쾌척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주)대주기계(대표이사 이재형)와 12월 22일(목) 오전 11시 30분 안동대 본부 2층 회의실에서 인력양성 및 장학지원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주)대주기계는 지난 2010년 3월 22일 안동대와 산학교류 협약서를 체결하여 학생장학금 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네 차례에 걸쳐 5억 1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발전기금 3억 원을 추가 기탁함에 따라 총 8억 1천만 원을 기부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연되는 기부금은 연구개발 사업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추가로 체결된 산학교류 협약으로 안동대학교와 (주)대주기계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하여 교육 및 연구의 공동발전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산업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양성과 장학지원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다지게 되었다.

이번 협정을 통하여 안동대학교 측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산학협동교육과 인력양성에 힘쓰고 대주기계에서는 장학금 지원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현장에 활용할 수는 성공적인 산학협력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형 (주)대주기계 대표이사는 ‘대학의 발전과 미래를 향한 큰 대학으로 도약하는 안동대에 조금이나마 힘이 더해진다고 생각하니 기쁘다’ 고 소감을 전하였으며, 정형진 안동대 총장은 ‘앞으로 학교와 기업과의 산학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산학협동 교육과 인력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대주기계는 공장 자동화 설비와 각종 공정에 필수 동력원인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에어컴프레서와 에어클린시스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로서 1987년 설립하였으며 각종 플랜트 및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사용되는 청정압축공기 시스템을 설계·제작하는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규모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