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취업지원역량 우수대학 선정

person 안동과학대학
schedule 송고 : 2011-12-26 11:27
전국 전문대학 5곳 중 대구·경북이 4곳-

고용노동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선정한 ‘취업지원역량 우수 전문대학’ 5곳 중 대구·경북의 전문대학 4곳이 뽑혔다.

안동과학대학은 지난 23일(금) 고용노동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발표한 「2011년 취업지원역량 우수대학」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취업지원역량 우수대학’은 각 대학의 취업지원에 대한 표준적인 인증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한 대학을 인증ㆍ공표함으로써 취업지원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우수대학에는 전국에서 모두 5개의 전문대학이 선정됐으며, 안동과학대학도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취업지원역량 우수대학으로 인증됐다.

취업지원역량 우수대학에 선정된 것은 정부에서 취업지원 서비스를 평가해 인증한 것으로 안동과학대학 취업프로그램의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한 것이다.

대구·경북에서는 안동과학대학과 함께 영진전문대학, 영남이공대학, 경북전문대학 등 모두 4곳이 선정됐다.

안동과학대학은 취업지원역량 우수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계돼 가점혜택을 받으면서 재학생에게 제공하는 취업 서비스의 양적 확대 뿐 만 아니라 질적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과학대학 김규택 총장은 “이번 평가로 안동과학대학 취업프로그램의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미취업 졸업생 및 지역 청년구직자에게도 맞춤형 취업서비스 및 일자리 창출 등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