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순회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대대적 추진, 농업인 문전성시 이뤄
봉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1월 5일부터 1월 20일까지 “FTA 대응 기술정보의 원천 "2012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을 관내 농업인 2,600여 명을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봉화 관내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우리군 특성에 맞는 품목별 맞춤형 교육으로 어려운 농촌경기불황의 불을 밝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읍면 순회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벼농사와 고추재배 기술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어 대부분의 농가에서 재배하는 작물이다 보니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어 화제가 되고 있다.
1월 5일(목) 상운면 강당에서는 250여 명의 농업인이 모인 가운데 고품질 쌀 생산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개강식에 홍승철 지도사의 열정적인 강의에 교육장을 찾은 농업인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이번 교육은 최근 농촌의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처할 경영혁신 교육과 농촌리더 육성을 위한 마인드 함양 교육에 중점을 두며, 신기술 경영, 유통,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 강소농 육성, 기후변화대응 등 농업분야 경쟁력 제고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2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을 시작으로 당면과제현장교육, 품목별상설교육, 정보화교육 등 농업인은 물론 봉화군민 모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2012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강당에서 일정별 나뉘어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봉화군 홈페이지(bonghwa.go.kr) 및 농업인육성(679-6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