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 교직원, 사랑 나눔 봉사 활동에 나서
person 안동과학대학
schedule 송고 : 2012-01-18 11:05
안동과학대학 교직원으로 구성된 함백봉사단은 19일(목) 안동시 서후면 일원에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안동과학대학 함백봉사단 소속 교직원 40여명과 서후면 주민들이 참여해 홀몸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48가구를 직접 방문, 400만원의 상당의 쌀과 라면을 전달하면서 사랑의 온기를 나눌 예정이다.
함백봉사단은 대학이 위치한 서후면이 지난해 구제역 파동으로 큰 어려움을 겪은 것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으며, 서후면과 미리 협의한 뒤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각 가정에 전달키로 했다.
또 지역사회의 경제활동에도 기여하기 위해 모든 물품을 서후면 농협을 통해 구매했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난해 결성된 안동과학대학 함백봉사단은 보육원과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을 꾸준하게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안동과학대학 교직원 일동은 지난해 연말 급여의 1%를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아 320여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으며, 재학생들은 직접 농가를 방문하여 생강 캐기 등 농촌 일손을 돕고 있다.
안동과학대학 관계자는 “지역민과 함께 발전하는 대학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농촌 자매결연 및 다문화 가정 지원 등의 봉사활동 영역을 넓히고 더욱 활발하게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