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2012년도 수행 연구개발과제 14건 확정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2012년도 수행 연구개발과제 14건」을 확정·발표하였다.
2012년도에 진행할 연구개발과제는 경북지역의 특산물을 고부가가치화 할 수 있는 상용화 기술을 중심으로 의약품 소재, 친환경 소재 개발 분야 등 다양한 연구 개발 분야로 확대하였다.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을 통하여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2012년도에 시제품개발 14건, 특허출원 9건, 상표등록 6건, 국내외 학술지 논문투고 11편, 기술이전 4건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연구개발 과제 수행으로 얻는 결과물들은 지역의 유망 바이오관련 기업에 기술 이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연구원 자립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이미 지난 1월 12일에 명이나물의 풍미와 기능성을 향상시킨「저온숙성 명이나물 쥬스 생산기술」에 대한 기술 이전식을 개최한 바 있다.
현재 경북지역의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체는 700여개 정도로 파악되고 있으나 규모가 영세한 기업이 대부분으로서 연구개발에 대한 필요가 절실한 상황이지만 고급 연구인력, 고가의 연구장비 및 막대한 연구비 등의 문제로 쉽게 연구개발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석현하 원장은 “2012년도에 진행할 다양한 연구개발과제 수행을 통해 얻은 결과물들의 신속한 상용화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