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person 봉화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07-10-18 09:06
봉화군보건소에서는 흔히 “독감” 이라고 불리며 인플루엔자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질환인 인플루엔자예방접종을 우선접종권장대상자를 중심으로 10월 22일부터 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무료접종을 실시하며, 유료접종(7천원)을 받고자 하는 이는 31일까지 백신이 소진될 때 까지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접종권장대상자는 합병증 발생위험이 높은 만성질환자, 65세 이상노인, 생후6~23개월 소아, 임신부, 사회복지시설생활자, 전파매개자인 의료인, 조류인플루엔자대응기관종사자, 닭ㆍ오리ㆍ돼지 농장종사자이다.
인플루엔자바이러스는 매년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므로 인플루엔자예방을 위해서는 매년 유행예상바이러스에 작용하는 백신을 새로이 접종받아야한다.
인플루엔자는 대개 일반감기와 증상이 유사하나 고열,근육통,쇠약감 등의 전신증상이 동반되고 폐렴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므로, 인플루엔자 예방법으로는 노약자, 만성질환자는 예방접종을 받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을 가리며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 양치질하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며, 인플루엔자 유행시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방문하지 않아야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