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예비귀농인들 봉화에서 1박2일 현장체험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2-13 09:44

  MBC귀농아카데미에서 예비 귀농인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귀농기본과정 수강생들이 봉화에서 1박2일(2월 11일~12일)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도시민 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봉화군에서는, 귀농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사전 교육을 받고 있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봉화로의 귀농을 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도시민들의 1박2일 봉화 방문은 MBC귀농아카데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귀농교육 수강생들의 현장체험학습 과정을 봉화로 유치한 사례이다.

  예비 귀농인들은 첫날 봉화전원생활센터에서 봉화군 귀농시책소개와 귀농사례 발표를 듣고 풍난화분 만들기 체험을 가졌으며, 귀농정착 농가의 사과농장과 농업인 34가구가 모여 운영하고 있는 봉화김치마을을 방문하여 시식행사를 가졌다.

  저녁에는 연회골 오목구비 체험마을에서 선배 귀농인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귀농 체험담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여, 농촌과 봉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둘째 날에는 봉화 화훼단지, 목재문화체험장, 닭실 체험마을 등을 둘러보며 봉화의 농업과 문화, 귀농 대상지로서의 봉화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행사를 마무리 했다.

봉화군은, 2000년 이후 귀농·귀촌 인구가 894가구, 2,162명에 달하며, 작년에만 잠정적으로 127가구, 306명이 귀농·귀촌하는 등 전국적인 귀농·귀촌 대상지로 각광 받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