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건강(암)검진으로 주민 편의 제공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2-20 09:40
  봉화군보건소(우양구)는 오는 2월20일(봉성면보건지소), 21일과22일(봉화군보건소), 23일(춘양면 애당보건진료소), 24일(춘양면 보건지소)에서 5일간 4개읍?면을 순회하여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률을 높이기 위해 대구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이동검진반이 무료건강(암)검진을 실시한다.
 
  올해 검진 대상자는 주민등록번호가 짝수인 직장보험가입자와 세대주인 지역가입자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개별 통지된 자이며, 검진항목으로는 1차 건강검진,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40세-55세 여성을 대상으로 골다공증검사, 50-70세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검사도 이루어진다.
 
  검진을 원하는 자는 의료급여증이나 건강보험카드를 가지고 검진 당일 오전 8~11시까지 해당 검진장소에 방문하면 되며, 다만 검진 전날 밤 10시부터는 금식을 하시고 대장암 검진 대상자는 보건소 및 각 보건지소(진료소)에 비치된 채변통에 변을 받아오면 검사하는 데 용이하다.
 
  이번 국가 암 이동 순회검진은  의료접근성이 낮은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검진 후 암으로 진단 될 경우 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연간 100만원에서 220만원까지 암 종과 의료보험 종류에 따라 지원 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건강검진을 당부한다고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