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존중, 폭력 예방의 아름다운 시작
2012년 3월 14일(수) 오후3시, 물야초등학교(교장 정필교) 전교생 및 교직원(수식분교장, 북지분교장 전교생 및 교직원 참석 포함)이 모인 가운데, 급식실 및 운동장, 물야 농협 사거리에서 학교 폭력 예방 다짐 대회를 개최하였다. 급식실에서는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시작으로 김판호 물야파출소 소장님의 강연을 들었으며, 교사 다짐 대회(교무부장 김창국선생님 선서) 및 학생 다짐 대회(전교회장 김창겸 선서)가 이어졌다. 급식실 강연에 이어 운동장에 모인 전교생 모두 물야 농협 사거리를 향해 가두 행진을 하며 폭력 예방에 대한 의지를 더욱 더 공고히 하였다. 가두 행진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운동장에 모여 폭력 예방 문구를 다 같이 외치며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 날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일(9가지)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에게 안내하셨으며, 물야 파출소장님은 영상을 통해 안전지킴이집 이용 방법과 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이 날 행사를 통해 ‘우리는 우리 모두를 서로 존중하고 서로 돕겠습니다.’, ‘우리는 친구나 후배들에게 고운 말을 사용하고 괴롭히지 않겠습니다.’ 등의 문구를 통한 학생 선서와 ‘우리는 폭력이 싫어요!(1학년), ’우리는 친구를 괴롭히지 않겠습니다.(2학년)‘등의 다짐을 통해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하려는 물야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의 의지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