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통합방위 협의회 개최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3-19 09:28
민 · 관 · 군 · 경 통합방위협의 체계 점검
청소년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
학교폭력 근절위해 합심
봉화군은 3월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1/4분기 봉화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청소년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
학교폭력 근절위해 합심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의장인 박노욱 봉화군수를 비롯하여 금상균 봉화군의회 의장, 서현수 봉화경찰서장, 김형 봉화교육장 등 통합방위위원과 3026부대(대대장 정연택)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2012년 추진계획 보고, 국정원의 최근 북한 및 주변국 정세전망 보고, 황전대대의 통합방위태세 확립 및 안보진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들의 보안의식이 날로 희박해져간다는 문제에 위원들 모두 공감하고 우려의 뜻을 나타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봉화지역 초 · 중 · 고생들을 대상으로 재향군인회, 자유총연맹, 6.25참전용사 등 민간단체들과 교육청 봉화군 등이 합심해 청소년들의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을 경주하기로 합심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심각한 학교폭력 문제를 뿌리 뽑기 위해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모두가 협조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통합방위란 적의 침투 도발이나 그 위협에 있어 전 국가방위요소를 통합, 지회체계를 일원화하여 모든 위협으로부터 국가를 방위하는 것을 말하며, 통합방위협의회는 이를 위해 유사시 각기관간 역할을 분담하고 보다 나은 방안을 도출하기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회의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