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토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연수 실시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3-21 09:29
탐구, 토론 학습 모델의 중요성 부각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 형)은 3월 20일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기존 일방적 의사소통 중심의 교실수업에서 탐구 · 토론 학습 모델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한 어(語)울림 3담꾼(群) 육성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연수회는 봉화지역 초 · 중학교 토론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 28명이 참석하였으며 소천중학교 남정문 선생님이 강사로 수고하셨다. 연수내용으로는 토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동아리 조직 및 운영 방안 협의, 토론학습 방법 모색, 학교별 학생 토론 동아리 조직, 토론학습 자율 연수 프로그램 개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 후, 각급 학교에서는 학교별 학생 토론 동아리를 조직 · 운영하여야 하며, 교사들은 매주 2시간의 연수 프로그램의 자율적 참여로 토론학습 방법을 모색하여 3담 ? 입담, 재담, 정담의 자기표현력을 신장시켜 「봉화 학생 토론 한마당 대회」를 통하여 실천적 토론 체험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 속에서의 토론학습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고, 일상생활에서의 실천적 토론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의 모색과 학습자의 수준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토론 학습을 운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본인의 소감을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