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구강 의료 서비스」이동 치과진료 차량 운영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3-22 09:38

  봉화군보건소는 군민의 구강보건서비스 향상을 위해 3월부터 11월말까지 주 2회(화, 목요일) 찾아가는 구강의료서비스를 실시한다.
 
  봉화군의 구강보건이동차량은 지난해 5월, 1억7천만원의 사업비로 35인승 버스에 치과진료장비, 이동용 구강엑스레이, 광중합기, 교육용DVD, 초음파스케일러와 구취측정기 등 최신 진료장비가 설치되어 있으며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 총 12명의 의료인력이 매회 3~4명으로 구성되어 치과가 없는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과 구강보건실이 설치되어있지 않는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등을 직접 찾아 치과진료를 펼치고 있으며 아울러 바른잇솔질교육,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사업, 청소년 치면세마, 노인불소도포 · 스켈링 등을 하게 된다.


 
  운영 첫해인 지난해에는 42회 4,200여명에게 치과진료 혜택을 주었으며 올해는 3월 22일부터 법전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40명의 진료를 시작으로 연인원 7,800명에게 연중 구강보건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봉화군보건소 관계자는 치과진료의 접근성이 열악한 농촌지역 주민들에게「구강보건이동차량」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여 조기치료 및 예방사업을 실시하여 치과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나아가 군민의 구강건강증진 향상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