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성초, 작은학교가꾸기 학부모 결의 대회
봉성초등학교(교장 백근수)는 2012년 3월 21일(수) 학부모 초청 학교 · 학급 설명회를 맞아 작은 학교 가꾸기 학부모 결의 대회를 개최하였다.
전교생 23명의 봉성초등학교는 2010년 9월부터 2012년 8월까지 경상북도교육청 작은학교가꾸기 시범학교로 지정되어, 올해는 그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총 17가구 중 11가구의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2011학년도 학교 운영 실적과 2012학년도 교육과정 설명 및 작은학교가꾸기 추진 계획, 학교 폭력 예방 교육에 관한 설명을 하였다.
백근수 교장은 명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실력과 재능을 키워가는 행복한 봉성초 배움터라는 주제로 작은학교가꾸기 마무리 계획을 설명하면서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해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지지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봉화군 봉성파출소 서정익 소장님께서는 학교 폭력 예방 교육 차원에서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봉성초 학부모들은 국악, 논술, GETV화상영어, Talk(원어민 영어 교육), 피아노, 바이올린, 컴퓨터 방과후학교와 학력향상을 위한 돌봄 교실 운영 등 학생들의 개성을 살리는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에 만족을 나타내며 학교와 함께 작은학교가꾸기 운동에 적극 지지하고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앞으로도 봉성초등학교는 교육 수요자 중심의 명품 봉성 교육 서비스 제공하여 학부모가 참여하여 함께 하는 작은학교가꾸기 시범학교 운영을 추진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