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꿈을 향한 첫 걸음, 학부모 설명회 개최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3-26 09:23
내자녀 상담과 학교 폭력 예방 교육도 함께 이루어져
2012년 3월 21일(수) 오후 2시, 봉화 내성초등학교(교장 정만진)에서 새 학기를 맞아 학부모 설명회 및 학부모회 총회를 가졌다.매 년 학기 초에 실시되고 있는 내성초등학교의 학부모 설명회 및 학부모회 총회는 학교 운영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에 대한 정보 교환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그 동안 학교 교육과정, 행사 등에 소외되어 있던 많은 학부모들에게 오프라인으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자리를 마련함으로 학교의 문턱을 낮추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본 설명회에서는 2012학년도 내성초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프로젝트(Project) 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 적용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신장’에 관한 설명과 함께 학사 운영 일정을 공개하였다. 특히 방과후 활동, 과학, 독서, 영어 교육 등 현재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루어짐으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방과후 활동은 교과 내용과 특기 적성교육으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있다. 교과 내용으로 수준별 영어 프로그램과 수학, 독서논술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특기 적성교육은 뇌교육 명상교실, 밸리 댄스, 검도, 워드프로세스 자격증반 등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실력 계발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내성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온종일 살피고 지키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배움터 지킴이를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안심 알리미 서비스로 학생의 등하교 여부를 부모님들 휴대전화로 전송해 주고 있다. 이 밖에 학부모 대상의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내 교사와 학부모의 상담 기회를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 번 설명회에서도 담임교사와 학부모와의 면담 시간을 가져 내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우 관계 및 학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주5일 수업제로 내성초등학교는 토요일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는 탁구, 풋살 등의 스포츠 데이(Sports Day), 예술성 함양을 위한 드럼솔로, 비프리 밴드 활동, 미술 여행 등의 아트 데이(Art Day), 토요 과학 실험반(Science Day), 독서 논술 등의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토요일에도 연중 돌봄 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 그리고 보육을 학교에서 책임지고 있다.
이러한 학교 측의 노력이 교육의 주체인 교사와 학부모, 학생의 소통의 기회를 넓혀 주고 믿음을 주는 관계를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내성초등학교의 이러한 교육적 열정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타인을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인성함양 모범적 사례가 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