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에는 1人 1 맑은 마음 심는 식목일이 있어요!
도촌초등학교(교장 김연교)는 제67회 식목일을 기념해 6일 오후에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청렴(맑고 깨끗하며, 거짓이 없음을 의미하며 도촌초등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생 인성교육 프로그램)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청렴 나무심기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꿈터,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1학생 1청렴 나무심고 졸업할때 까지 자신의 나무로 소중히 가꾸기 운동으로 자연보호 의식 함양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민주시민으로 기르기 위한 일환으로 전개된다.
학생 개개인이 심은 나무에는 자신의 꿈과 소망, 그리고 다짐 등이 담겨있는 표찰을 부착했는데, 표찰에는 욕심을 버리는 절제의 사람으로 자라자, 함께 약속을 잘 지켜요, 친구를 배려하는 도우미가 될래요, 최선을 다하고 책임있는 사람이 되자 등의 내용들이 담겨져 있었다.
도촌초 관계자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게 자연생태와 함께하는 교육 활동의 필요성과 함께 자연을 보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맑고 깨끗한 마음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식목일이란?
매년 4월 5일로 지정되어 있는 기념일이에요~
식목일은 애림(愛林) 의식 고취와 국토 미화, 산지 자원화를 위하여 범국민적으로 나무를 심는 날입니다.
식목일에는 전국의 학교, 마을, 군부대, 직장 등에서 단위별로 토양에 맞는 나무를 심습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