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 H · A 교육을 통한 신명나는 토요일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4-13 09:26
Art(예술), Health(건강), Attitude(태도)를 기르는 교육

 

 봉화초등학교(교장 박진식)에서는 2012년 주 5일 수업제 전면 시행에 따라 다양하고 미래 지향적인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술꽃 씨앗학교의 일환으로 ‘토요 영화반(Art)’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토요sports day’를 통해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사교육비 경감에 효과를 주고 있으며, 그 외 여러 프로그램(한지공예, 연중돌봄, 독서논술)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람직한 태도(Attitude) 및 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토요 영화반(Art)’은 우리 학교뿐만 아니라 봉화전체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창의성,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는 지역사회 교육의 장으로 구축하고 있다. 한지공예 또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활동하여 교육공동체로서 학교 참여를 유도하여 공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토요sports day’(Health)는 스포츠강사 및 담당교사를 중심으로 풋살, 티볼, 배드민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초체력을 키우고 있다. 최신식 운동장 환경을 조성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른 학교의 학생들도 봉화초등학교 ‘토요sports day’에 같이 참여하고 있어 지역 학생간의 친교활동 및 다른 학교 학부모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학교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가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개설, 운영하여 자기 주도적 선택권을 학생들에게 부여하며 맞춤형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학생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조화로운 심신의 발달과 소질 계발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