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어린이날 기념 봉성한가족 등반대회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5-07 09:37
엄마, 아빠 손잡고 청량산으로 가요

봉성초등학교(교장 백근수)는 2012년 5월 4일(금) 제90회 어린이의 날을 맞아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봉성한가족 청량산 등반대회’를 개최하였다.

5월 푸른 빛 가득한 청량산을 찾아 자연의 향기를 느끼고 야생화도 직접 관찰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 등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힘든 길은 서로 도와가며 친구들간의 우정을 다지기도 하였다.

 

등반대회에 직접 참가한 학부모들은 평소 바쁜 일상으로 인해 아이들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해 주지 못해 항상 미안했는데 학교에서 청량산 등반대회를 열어주어 고맙다고 하였다. 또 평소 담임선생님과 면담하기가 쉽지 않은데 등산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자녀교육 상담도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등반대회 후 어린이날 선물로 찐빵을 준비하여 온가족이 함께 먹으며 가족간의 대화도 나누고 정을 쌓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였다.

백근수 교장은 봉성한가족이 함께 하는 청량산등반대회를 통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부모, 학부모와 교사간의 자연스러운 대화의 장이 되었다고 하였다. 또 등반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연관찰 학습과 협동하고 배려하는 인성교육이 이루어져 봉성한가족 모두에게 창의성과 인성을 길러주었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봉성초등학교는 교사 · 학생 · 학부모가 함께 하는 봉성교육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하고 창의 · 인성을 함께 키워가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해 갈 것을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