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어린이날 기념 제18회 경북 어린이날 큰 잔치
제90회 어린이날 기념 제18회 경북 어린이날기념 큰 잔치가 5월 5일 봉화체육공원에서 개최되었다.
경북일보사, 전교조봉화군지회, 봉화JC가 주관하였고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봉화군,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큰 잔치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체험행사 등 모두 4부분으로 나누어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어린이들에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 축제분위기속에 맘껏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하였다.
식전행사에서는 다함께 참여하는 가족골든벨, 봉화고등학교의 모듬북공연, 육군 제50사단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흥미를 돋우었으며 기념식이 거행되는 공식행사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봉화초등 김진영 어린이 외 8명의 모범어린이시상, 기념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의식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식후행사에서는 119화재진압시범, 군악대시범, 인기가수공연, 댄스공연, 개그콘서트 등 7가지의 공연이 있었으며, 청소년 센터에서는 인형극, 영화도 상영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또 체험행사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하일리 워커(키다리삐에로), 유명 만화 캐릭터, 요술풍선 서비스, 마술체험, 영어나라, 팜콘나라 등과 내성초등학교와 봉화초등학교 학생들의 밸리댄스, 보컬그룹 공연 등도 함께 선보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