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한 학생-학부모-교사 청렴결의식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5-10 09:31

도촌초등학교(교장 김연교)는 2012년 5월 9일(수) 오후 1시 교직원, 학생, 학부모이 모여 청렴다짐 결의식을 개최하였다.
 
도촌초등학교는 2012년 3월 1일부터 2013년 2월 29일까지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청렴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받아 ‘Fun Fun 청렴 6덕목 Care 프로그램을 통한 청렴 리더쉽 함양’을 시범학교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청렴으로 하나 되는 도촌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청렴다짐 결의식을 진행하였다.

 
 
교직원들은 청렴다짐 선서를 통해 헌법과 법령을 준수하고 정직, 공정,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하며, 청렴하고 건전한 생활을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하였다. 또한 직무와 관련하여 그 누구로부터 어떠한 댓가도 요구하거나 받지 않고 학생을 내 자녀처럼 사랑으로 이끌고 가르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학부모들은 자녀에게 모범이 되는 청렴한 부모가 될 것이며, 누구에게든 불법적인 청탁을 하지 않고 도촌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맑은 학교 문화 창조에 기여할 것을 결의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의 이기적인 생각과 행동에서 벗어나 공동체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용기있는 사람이 되어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청렴한 나라로 앞장서는데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2012 도촌 청렴다짐 결의식은 학부모와 교직원의 청렴도를 높이고 청렴교육 시범학교 운영의 성공적 운영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교, 가정이 연계한 다양한 청렴행사를 통해 맑고 깨끗한 『도촌 교육공동체』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