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정보화마을, 신평 왜가리축제 적극 지원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5-21 09:23
추억의 사진전시, 특산물 전시?시식회 준비
작은 산골마을의 소박함을 담아 지역 홍보의 활로 모색
작은 산골마을의 소박함을 담아 지역 홍보의 활로 모색
신평면 덕봉리와 중율리로 구성된 청학정보화마을(정보화마을 위원장 김경수)은 5월 19일 개최된 신평 왜가리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는데 지역 유망 단체로써 큰 역할을 했다.
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는 방문객을 위하여 지역 특산물인 오미자차, 곶감, 오디효소, 냉동오이, 손두부 등의 시식회를 준비하고, 신평면의 자료 협조를 받아 신평초등학교 1회 졸업생 사진 등 추억의 사진전을 가져 방문객들에게는 소박한 정취를, 출향인은 고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여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KT의성지점의 지원을 받아 초고속 인터넷과 Wi-Fi 데이터 서비스 존을 구축하고, 자매결연 단체인 삼성전자 무선CS팀의 방문으로 우의를 돈독히 하고 컴퓨터와 프린트를 제공하여 축제 방문객들은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한편, 왜가리축제 행사장으로 사용되는 구.중률초등학교 부지에 낙동강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왜가리전통생태마을이 조성되고 있는데 올해 1차로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면 청학정보화마을 센터이전 및 지역농산물 전시관이 마련되어 농촌체험 유치와 특산물의 홍보 · 판매의 경쟁력을 갖추게 되어 획기적으로 정보화마을 주민들의 소득 증대의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