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정보화마을, 신평 왜가리축제 적극 지원

person 의성군
schedule 송고 : 2012-05-21 09:23
추억의 사진전시, 특산물 전시?시식회 준비
작은 산골마을의 소박함을 담아 지역 홍보의 활로 모색

   신평면 덕봉리와 중율리로 구성된 청학정보화마을(정보화마을 위원장 김경수)은 5월 19일 개최된 신평 왜가리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는데 지역 유망 단체로써 큰 역할을 했다.

   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는 방문객을 위하여 지역 특산물인 오미자차, 곶감, 오디효소, 냉동오이, 손두부 등의 시식회를 준비하고, 신평면의 자료 협조를 받아 신평초등학교 1회 졸업생 사진 등 추억의 사진전을 가져 방문객들에게는 소박한 정취를, 출향인은 고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여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KT의성지점의 지원을 받아 초고속 인터넷과 Wi-Fi 데이터 서비스 존을 구축하고, 자매결연 단체인 삼성전자 무선CS팀의 방문으로 우의를 돈독히 하고 컴퓨터와 프린트를 제공하여 축제 방문객들은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한편, 왜가리축제 행사장으로 사용되는 구.중률초등학교 부지에 낙동강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왜가리전통생태마을이 조성되고 있는데 올해 1차로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면 청학정보화마을 센터이전 및 지역농산물 전시관이 마련되어 농촌체험 유치와 특산물의 홍보 · 판매의 경쟁력을 갖추게 되어 획기적으로 정보화마을 주민들의 소득 증대의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