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씨버선길 3차년도 봉화구간 보부상길 첫 걸음걷기 행사 가져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5-22 09:43
  봉화군에서는 외씨버선길 3차년도 봉화구간 첫걸음 걷기행사를 오는 5월 23일(수) 오후 1시30분 소천면 분천리 오목구비체험관에서 실시한다.
 
  이번 걷기행사에는 정해걸 국회의원 비롯해 박노욱 봉화군수, 청송ㆍ영양ㆍ영월군수, 금상균 봉화군의회의장, 권영만 도의원, 군의회 의원과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1부 식전행사, 2부 본행사, 3부 외씨버선길 3차년도 봉화구간 첫걸음 걷기로 이루어진다.
 
  이번 걷기행사는 봉화군이 주최하고 BY²C연계협력사업단이 주관하며 첫걸음 걷기는 오목구비체험마을(소천 분천4리 소재)에서 소수력발전소까지 약 4Km(1시간30분정도 소요) 구간으로 진행된다.
 
  3차년도 외씨버선길 봉화구간은 울진에서 봉화 춘양까지의 옛 보부상길을 복원하여 조성하게 된다. 전체 구간은 “오목구비체험마을 ~ 소천 분천4리 오목구비체험마을~ 소수력발전소 ~ 현동역 ~ 소천면사무소 ~ 씨라리골 ~ 가마골 ~ 모래재 ~ 춘양역 ~ 춘양면사무소”로 이어진 18㎞로 약 5~6시간정도 소요된다.
 
  봉화군(박노욱 봉화군수)은 이번 외씨버선길 3차년도 봉화 보부상길 첫걸음걷기 행사를 계기로 대주민 홍보와 참여로 아름다운 옛 추억을 떠올리고 길을 통한 관광활성화는 물론 지역경기를 견인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