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물든 상운 어린이들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6-07 09:20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농촌체험학습

  봉화군 상운초등학교(교장 오명희) 전교생과 유치원생들은 6월 5일 환경(저탄소 녹색성장)교육 추진 계획에 따라 농촌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상운 농선도량 관음사에서 실시한 이번 농촌체험학습은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친환경 농법과 자연과 친해지는 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삼굿구이 체험이 있었다. 삼굿구이 박수로 시작하여 삼굿구이의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며 계란과 감자를 구웠다. 우리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만큼 준비해 주셔서 체험학습을 마치고 삼굿구이로 구워진 계란과 감자를 김치와 곁들여 잘 먹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던질 모를 심는 것이었다. 전통 방식의 모심기로 논 밖에서 모를 높이 던져서 심는 것으로 흙을 만지기 싫어하는 학생들이 흙과 모의 감촉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논에 사는 각종 동물들을 알아보고 우렁이와 미꾸라지가 농사에 얼마나 도움을 주는 지 설명을 한 후에 우렁이를 방사하는 체험도 하였다.

  네 번째 프로그램은 떡갈나무로 왕관을 만들어 쓰고 마치 타잔이 된 듯한 느낌으로 모두 즐거워하는 분위기였다.

  친환경 농법에 대한 실천적 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이해 및 실천으로 친환경적 생활 태도를 형성하여 바른 인성을 지닌 상운 어린이를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