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산 탐방객편의시설 준공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6-13 09:30

봉화군은 청량산도립공원내 청량산 탐방객 편의시설조성 사업을 금년 6월초 준공하였다. 이번 사업추진으로『청량산 유림의 길』조성사업과 연계하여 도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을 위한 편의시설 조성으로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부응함과 동시에 탐방객을 위한 안내소 및 쉼터와 농산물판매장 제공으로 관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반환경을 마련하게 되었다.

특히 농특산물판매장은 청량산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스쳐만 지나가는 관광지로써의 역할을 뛰어 넘어 도시민들과 직거래 장터 역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개척과 주민 소득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봉화군이 2011년도 3월 행정안전부에 친환경생활공간조성사업 제안서를 제출 · 선정되어 사업비 5억원으로(연면적 257.21㎡, 2층) 사업을 추진하여 관광객들이 쉬어 갈 수 있는 쉼터와 안내소를 제공함으로써 봉화관광 이미지 홍보 및 인지도 개선을 위한 홍보도우미 창구역할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됨과 더불어 청량산 주변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문화행사 및 주민행사시 탐방객 편의시설 제공 및 사용으로 지역주민들과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과 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봉화군 관계자는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