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에너지 절약 실천에 앞장서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6-15 09:24

지속적인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에너지 위기상황 발령과 함께 절전의 중요함에 대한 인식이 부각됨에 따라 봉화군청 직원들은 청사에너지 및 사무용품 등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예산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구체적인 실천사항으로는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 규정」이 제정됨에 따라 여름철 냉방온도를 평균 28℃이상 유지하고, 점심시간 및 출장 시 모니터 끄기, 개인 전열기 사용금지, 하절기 복장 간소화 등과 그 밖에도 프린트 시 이면지 사용 및 단순 참고 내용은 출력을 자제하고 모니터로 확인, 개인컵 사용으로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등 사무용품을 아껴쓰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으로으로 봉화군은 청사 창호 단열필름 부착, 청사 냉난방기 수축열시스템 전환,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고효율 조명기기인 LED 조명 확충 등 청사 내 신재생 · 고효율 에너지 시설 확충으로 2011년 약 83백만원의 전기세, 유류대 등 경상경비를 절감하였으며, 지방청사 에너지 관리운영으로 중앙에서 보통교부세 인센티브 12억원을 교부 받았다.
 
따라서 봉화군은 올해에도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운동의 실천으로 경상경비의 예산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교부세 인센티브로 세입확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