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민박 사업자 교육 실시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6-29 10:11
봉화군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관광객에게 다양한 편의 제공으로 다시 찾는 농어촌관광 활성화를 이루고자 농어촌민박 사업자에 대한 군정 홍보 및 친절서비스 제공 등의 교육을 29일 오후 14:00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
 
교육은 민박사업자의 자세와 역할, 농어촌민박 관련법규 해설 및 사업자 준수사항 안내, 소방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업자 상호간 민박운영 발전방향 토의 및 의견수렴을 통하여 친절 서비스 의식 함양,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유도하고 소방시설의 점검을 통한 안전사교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봉화군은 이에 앞서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민박사업자에 대한 요금표·신고필증 비치여부, 위생·청결·안전관리 실태, 시설기준위반여부 등을 점검하여, 사업자들의 의식개선을 위한 지도를 실시한 바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농어촌민박 활성화를 위해 먼저 농어촌관광의 트렌드를 파악해 세부적인 테마와 주 고객층을 설정하여 테마와 고객층에 따라 마케팅방법과 구체적인 내용 및 운영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가를 보내도록 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 친절안내 등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지속적으로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