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듬이나눔이 물야 · 명호어린이집 개원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7-23 09:43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자체 지원으로 건립한 군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준공 개원식이 7. 19일 오후 2시부터 명호 · 물야 어린이집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박노욱 봉화군수, 금상균 봉화군의회의장, 전국경제인연합회 진용한 사회공헌팀장 및 권영만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학부모,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가 치러졌다.

 >> 명호 어린이집


 

 

 

 

 

 

 

 

 

 

식전행사로 봉화어린이집 23명의 어린이들이 준비한 타악기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집 신축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개원사 및 축사, 꽃다발 전달이 있었으며 참석한 내빈들의 테이프컷팅, 현판제막식, 어린이집 견학 등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이 사업은 농촌여성들이 출산, 육아 부담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격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점을 해소하고, 미래의 주역인 영·유아들에게 친환경적이고 수준 높은 보육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자체가 추진한 사업이다.

 >> 물야 어린이집


 

 

 

 

 

 

 

 

 

 

이번에 준공된 어린이집은 보육정원이 각각 20명의 소규모보육시설로 총사업비는 655백만원(물야361, 명호 294)이 소요되었으며, 물야어린이집 42평, 명호어린이집 58평으로 내부시설은 보육실, 조리실, 원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강종구 주민복지과장은 『보육취약 지역에 소규모 보육시설이 세워져 지역의 보육 아동에게 질 높은 보육서비스는 물론 저출산 문제해결과 건강한 아동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