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껏 펼쳐요 여성의 꿈, 함께 만들어요 부자경북”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2-08-08 10:15
여성농업인들의 역량 결집...부자경북 실현에 앞장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채장희)은 8월 8일 10시부터 봉화 체육공원에서『힘껏 펼쳐요 여성의 꿈, 함께 만들어요! 부자경북』이란 슬로건으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송필각 경상북도의회 의장, 박노욱 봉화군수, 금상균 봉화군의회 의장, 정상진 도의회 농수산위원장, 이미자 생활개선회중앙연합회장 및 관계 단체장 및 생활개선회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생활개선회 활력화대회를 개최 하였다.

이날 행사는 봉화 송숙자 등 15명의 우수회원에 대한 도지사 표창과 생활개선회 활동영상물 상영 및 경북 농업·농촌에 대한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있었으며, 톡톡(talk talk) 이란 이벤트를 통하여 여성농업인들이 간직하고 있는 꿈을 영상으로 표현하여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2부 행사로 전 회원이 함께 참여하여 은어맨손잡이, 은어숯불구이, 은어튀김 등 다양한 은어축제 체험을 하였으며, 평소 농사일로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고 회원 간의 결속을 다지기도 하였다.

생활개선경상북도연합회 남정분 회장은 도내 23개시군에 1만 3천여명의 회원이 있으며 농촌생활 환경개선과 전문기술배양, 여성농업인 지위향상, 다문화가정 멘토 등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며 도내 여성농업인을 대표하여 신명나는 농업 잘 사는 농촌 실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경상북도 김관용도지사는『최근 어려운 농업여건에서도 묵묵히 경북농업을 이끌어가며 농촌 발전을 위하여 큰 역할을 해 온 생활개선회원들의 그간 노고를 격려하고, 농촌여성 리더로서 지역농촌의 활력화를 도모하여 경북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한편 박노욱 봉화군수는 환영사에서『폭염의 열기보다 더 열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우리 봉화를 찾아 주신 생활개선회 가족 여러분들의 건승은 물론 서로화합과 깊은 우정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