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천연가스발전소 에너지 절약 캠페인 및 홍보 부채 배부
person 안동천연가스발전소
schedule 송고 : 2012-08-23 09:19
한국남부발전(주) 안동천연가스발전소(소장 설인기)는 8월21일 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안동시 내에 있는 병원, 학교, 시장 등을 찾아 지역 주민들에게 에너지 절약 홍보 부채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8월 22일 제 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최근 늦더위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과 정전에 대비하기 위해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시행되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부.자.되.기”는 안동천연가스발전소가 자체적으로 만든 문구로서, ‘부담 없는 선풍기 사용’, ‘자, 뽑자 플러그’, ‘되도록 피하세요 2시~5시’, ‘기억하세요 26℃’의 앞글자를 따 만들었다.
본 행사를 준비한 안동천연가스발전소 관계자는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사용하면 약 20배의 절전효과를 낼 수 있다. 이번 부채 나눠주기 캠페인을 통해 이러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안들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재 건설 중인 안동천연가스발전소는 2014년 3월 준공예정으로 완공 후에는 안동 지역에 400MW의 전력을 공급한다. 안동천연가스발전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진행하여 안정적인 전력 공급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상생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