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사과』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참여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7-11-08 09:27
안동사과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
경북도내 사과주산지 15개 시ㆍ군과 대구경북능금농협이 공동주최해 서울 명동에서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경북사과홍보행사에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안동사과가 참여한다.
안동사과는 지난 6월 imbc와 동아닷컴, 환경닷컴 3사가 공동주최한 『2007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한『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에서도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여 지난달 31일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공인된 바 있다.
『경북사과 르네상스』라는 슬로건으로 명동 우리은행 네거리에서 가지는 이번 행사는 9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미니콘서트, 애플콘서트, 애플 킹 & 퀸 선발대회와 명품사과 맛보기, 사과주스 시음과, 합격사과 증정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경북사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안동사과는 대상수상 이후 대형유통업체의 구매계약과 수출업체 바이어 상담이 활발히 진행중이고, 충남 천안의 백석대학에서는 대한민국 대표사과를 학생들에게 시식케 하기위해 안동사과 300상자를 구매해 가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서울에서 펼쳐지는 경북사과홍보행사 참여를 통해 안동사과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