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양면 의양4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09-06 09:29
춘양면 의양 4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마을회관이 9월 6일 오전 11시 준공되어 마을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노욱 봉화군수를 비롯해 금상균 군의장, 권영만 도의원,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관신축 추진경과 보고, 인사말씀,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기존 마을회관은 시설이 노후 되고 협소해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오다 황기동 추진위원장 겸 이장(48세)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뜻을 모아 마을회관 신축추진위원회를 발족하였으며 봉화군의 지원금 1억 2천만원 총사업비 1억 7천만원으로 256.5㎡의 부지에 137.3㎡의 규모로 지난 1월에 착공해 이번에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한편, 현재 의양 4리에는 261세대 570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과수와 상업을 주 소득원으로 하고 있다.
이날 의양 4리 황기동 이장은 새롭게 단장된 마을회관에서 과거 춘양역의 번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박노욱 군수는 의양 4리 마을회관 준공에 도움을 준 많은 분들께 고맙다는 인사말과 함께 마을회관이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우리 지역의 주민휴식과 마을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활용됨은 물론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