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 숲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해요

person 세계유교문화재단
schedule 송고 : 2012-09-07 09:31
9월 8일(토) 오후 12시 봉화 솔 숲길 라디엔티어링

봉화군(군수 박노욱)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이윤철)이 주최하는 ‘라디엔티어링-봉화군편’이 9월 8일(토)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봉화 솔 숲길(석천계곡과 닭실마을 일대)에서 진행된다.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면서 경북북부지역의 특색 있는 숲길을 걷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봉화군 편은 석천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석천계곡, 석천정사, 닭실마을(청암정), 충재박물관을 거쳐 후토스촬영장으로 향하는 약 3.3Km의 코스다.
 
라디오가 시작되는 12시에 출발하여 석천정사에 도착하면 ‘시인의 꿈-네 글자로 말해요’가 첫 번째 미션으로 주어진다. 미션을 완수하는 것은 물론, 참신하고 재미있는 글에 대해서는 도착점에서 따로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 미션을 수행할 장소는 닭실마을 한과체험장이다. 이곳에서는 암호를 이야기해야 미션을 통과할 수 있다. 암호는 이 마을의 이름과 관련된 것으로, 라디오를 통해서 전달된다. 생동감 있게 암호를 전달하는 참가자에게도 역시 상품이 지급된다.
 
다음으로 도착하는 곳은 청암정이다. 5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청암정’에서는 아름다운 경관과 고즈넉한 정자를 배경으로 한 ‘디카폰카콘테스트’가 진행된다.
 
 라디오를 통해 학예사의 설명을 들으며 충재박물관을 지나면 마지막 코스인 후토스 촬영지에 도착하게 된다. 후토스 촬영지는 후토스의 캐릭터 모형과 함께 아기자기한 동산이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장소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