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안동웅부배 전국남녀궁도대회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2-09-27 09:35
10. 1부터 사흘간 영락정에서 개최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궁도협회(회장 김근환)가 주관하는『2012 안동웅부배 전국남녀궁도대회』가 10월1일부터 3일까지 전국의 궁사 1,0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영락정(안동시 상아동)에서에서 개최된다.

궁도는 동이족이라 지칭된 우리민족의 상징적인 무예였으며, 반만년 한국사의 찬란한 민족문화를 지켜온 호국무예로서 예의와 규범을 중시하며 정심, 정기를 기치로 함으로써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정서와 잘 맞는 전통스포츠로 특히, 이번 궁도대회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2 및 제41회 안동민속축제 기간중에 개최되어 참가자들이 축제에도 참여하는 등 크게 기대된다.

대회 참가자격은 2012년도 대한궁도협회 선수등록을 필한 자이며, 경기종목은 단체전 및 개인전(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실업부)으로 진행되며, 경기방법은 단체전은 선다시수 순으로 32강 선발후 1-16강은 토너먼트로 결승전을 치르고 개인전은 3순 득점 기록제로 진행된다.

안동시궁도협회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한 궁사들이 정심, 정기의 마음가짐으로 상대선수를 존중하는 페어플레이로 그동안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친선과 우정을 다지는 화합의 잔치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동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궁사들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2 및 제41회 안동민속축제에 적극 참여하는 등 신명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안동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활기찬 청정스포츠도시 분위기 조성과 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