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10월 10일 부터 시내버스(일반) 요금 인상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2-10-05 09:31
   경상북도 시내버스 운임 요율조정이 2010. 11. 1부터 시행되어 도내  타 지자체는 시내버스 요금을 인상 완료하였다.
 
   시내버스 요금은 2~3년 주기로 조정되어 왔으며, 문경시의 시내버스 요금이 미조정되어, 2013년 요금조정이 예상됨에 지금 요금 인상으로 차후 요금 조정시 시민들이 느끼는 시내버스 요금 부담을 덜어 주고, 버스업계의 경영수지를 개선하고자 한다.
 
   이에 2012년 10월 10일부터 시내버스 중 일반버스 요금을 1,000원에서 1,200원으로 200원 인상하며, 좌석버스 요금은 현재 요금과 같다.
 
   시는 시내버스 요금 조정 내용 및 이용방법 등을 인터넷, 버스차량, 정류소, 시 홈   페이지, 읍.면.동 이통장 회의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차량내 안내방송, 요금표 교체, 운전기사 교육 등을 실시하여 대중교통 이용자   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버스업체에 협조를 구했다.
 
   문경시는 시내버스 요금 인상으로 시민들의 요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교통카드 사용시 할인 및 무료환승 등을 시행하였으며, 승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체감효과를 얻기 위해 시내버스 청결점검, 친절안전교육, 우수기사 포상, 버스운행실태 점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시내버스를 더 편리하고 안락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의 발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