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규격 갖춘 인라인롤러경기장 조성
안동시가 국제규격을 갖춘 인라인롤러 경기장을 조성한다. 안동시는 안동대학교로부터 25,232㎡의 부지를 제공받아 51억원의 예산을 들여 국제규격을 갖춘 인라인롤러경기장 1면과 관리동 1동 등을 건립한다. 경기장 진 · 출입로 439m 개설과 5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함께 조성한다.
인라인롤러경기장은 지난 2010년 기본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에 이어 건축허가 및 도시계획 변경 등 각종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지난해 3월 공사에 들어가 내년초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가 인라인롤러 경기장 조성에 나선 것은 안동시청인라인롤러경기단의 경기력 향상과 지역 내 초 · 중 · 고 학생들의 인라인 저변확대를 위함이다.
2004년 5월 창단된 안동시청 인라인롤러경기단은 그동안 전국대회와 국제대회를 휩쓸어 왔었다. 그러나 전용경기장 부재로 인근 시 · 군의 경기장을 빌려 훈련에 임하는 실정이어서 경기력이 다소 떨어지다 최근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달 11일부터 대구에서 열리는 제93회 전국체육대회 사전경기로 열린 경기에서 지난 6일 이명규 선수가 트랙 300m에서 한국신기록을 수립하며 경북도에 첫 메달을 안긴데 이어 3000m계주에서도 은메달을 따낸바 있다.
따라서 인라인롤러경기장 조성이 마무리될 경우 선수단 경기력 강화뿐 아니라 인라인 저변확대, 전국단위 또는 국제단위 대회유치가 가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