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우수한 결과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7-11-19 09:28
치열한 경쟁속에서 최종적으로 우수 지자체 및 마을 선정

봉화군은 『2007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 전국 콘테스트에서 지자체 분야와 마을 분야에서 각각 장려상(봉화군)과 금상(상운면 귀내마을)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국 16개시도, 153개 시군, 1,198개 마을이 참가하였으며 지차체 예선과 중앙심사를 거치는 등 치열한 경쟁속에서 최종적으로 우수 지자체 및 마을이 선정되었다.

『2007 참살기 좋은 마을가꾸기사업』은 기존의 각종 사업이 행정 주도의 종합적인 지원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실질적 참여에 한계가 있어서 이를 극복하고자 각 마을이 직접  주체가  되어 자율적ㆍ상향적인 소규모  마을가꾸기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함으로써 주민들의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지역공동체 가치를 복원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봉화군에서는 2007년 1월 4일부터 3월말까지 약 3개월간 읍면 및 군청홈페이지를 통하여 군 전체 156개 마을에 대하여 사업계획을 공모하여 선정된 10개 마을에 대하여 총350백만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주민들 스스로 사업을 추진하도록 함으로써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이번 전국 콘테스트에서 봉화군이 지자체 분야와 마을 분야에서 각 장려상 및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수상으로 봉화군은 특별교부세를 지원받게 되고 우수마을로 선정된 상운면 귀내마을은 인증서가 교부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