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꼼작마!

person 봉화군
schedule 송고 : 2012-11-15 10:49
복합재난대비 산불진화 시범훈련 실시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산불진화 능력 배양

  봉화군(군수 박노욱) 에서는 11월 15일 오후 2시에 춘양면 소로리 일원에서 ‘2012년 복합재난대비 산불진화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훈련에는 지역민방위대장, 의용소방대원, 산불감시원, 산불진화대, 공무원, 소방관,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전과 같은 모의훈련으로 실시된다.


 
  주요 훈련내용은 산불발생 신고 접수, 상황 전파훈련,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의 신속한 현장 도착 훈련, 무전기 사용요령 습득, 산불진화 출동에서 현장도착시까지 조치할 사항, 현장 도착 후 신속한 산불진화시스템 작동 및 진화, 기계조작 호수운반 호수 릴 운반 살수 등 개인별 임무분담에 대한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루어 진다.
 
 이를 통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산불진화시스템을 운영하여 초기에 산불을 진화함으로써 산불로 인한 인명 및 피해면적의 최소화 하고, 또한 시범훈련을 통해 체계적이고 능동적인 산불진화 능력을 배양과 함께 산불진화장비의 가동상태를 확인하여 유사사태 발생에 대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함과 아울러 산불예방에 대한 대국민 경각심을 고취하고 홍보효과를 높이게 된다.


 
 봉화군 민방위 관계자는 우리지역에서 발생하기 쉬운 복합재난인 산불진화 시범훈련을 실시함으로써 건조한 계절을 맞아 산불진화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하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관기관과 공조해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산불을 진압해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