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문희도서관, 지역 문화의 전당으로 운영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3-01-15 09:49

시립문희도서관(문경읍 소재)에서는 지역 주민의 문화적 소통과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2013년도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만6천여권의 장서를 보유한 자료실과 편리하고 아늑한 열람실, 다양한 문화공간은 남여노소 누구나 즐겨찾는 문화의 쉼터로 제공하고, 책읽기 운동 일환으로 매월 다독자 2명을 선정하여 도서상품권을 전달하며, 도서관내 공간을 마련하여 도서 바꿔읽기 사업 추진으로 시민의 근검절약과 자원재활용 운동을 지원하고 신간도서를 지속적으로 구입하여 최신 정보와 양질의 도서를 제공하는 꿈과 희망을 주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매주 금요일 진행하는 꽃꽂이 교실은 주부층을 대상으로 수준높은 강좌와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관내 유치원을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동화구연과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엄마와 아동이 함께하는 문화강좌와 지역문인 단체와 연계한 독서문학 교실도 운영한다.
 
강경완 문화예술관장은 “지역내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시설이 부족한 지역실정을 감안 문희도서관을 시민이 즐겨찾는 친근한 공간이자 문화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였다”며“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수렴한 프로그램 운영과 이용하기 편리한 도서관을 만들도록 친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