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슬기가 영그는 2007 의성 영재캠프

person 경상북도의성교육청
schedule 송고 : 2007-11-30 09:06
의성 영재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

경상북도의성교육청(교육장 : 변남석)에서는 2007년 11월 30일 의성교육청, 의성중학교 등에서 관내 초ㆍ중학교 수학, 과학, 발명, 언어, 육상 영재학생 160여명, 영재학생의 학부모 100여명, 영재교육원 지도교사, 초ㆍ중학교 교장선생님 등 관계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 의성 영재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영재캠프를 통해 지금까지 영재교육원, 영재학급에서 공부한 내용을 발표하고 산출물과 교육 자료를 전시하며, 각종 영재교육 체험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하는 기회가 되었고, 영재교육에 관한 각종 자료를 공유하여 의성 영재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 내용으로는 개회식에 이어 단무도, 과학연극, 스포츠 댄스, 시낭송 등의 특별공연과 영재교육 산출물 및 교육자료 전시가 의성학생체육관에서 실시되었고, 8개의 교실에서 열린 영재 학생들의 체험 프로그램에는 로봇 만들기, 과학 실험, 원뿔 곡선 탐구, 창의적 언어 표현하기, 사다리 훈련 등이 실시되었는데 초겨울의 추위도 잊은 듯 학습에 임하는 학생들의 열기가 대단하였다.

뿐만 아니라 ‘영재교육의 이해와 학부모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부모 특강에서는 영재자녀를 둔 학부모답게 끝까지 경청하는 태도와 자녀교육에 임하는 태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